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 2020년 중동항공사 영문이력서, 온라인지원 일대일 밀착코칭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4 10:00: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업계 20년차 김은희 원장(前에미레이트항공, 전문직 공무원, 외항사 1차면접관,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이 일대일 수업을 진행, 올해로 16년차를 맞는 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은 1대1 과외식수업과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국내외 항공사(유럽, 중동, 아시아, 미주, 국내)에 1,500여명 항공승무원 남녀합격생을 배출해오고 있다.


현재 중동의 럭셔리한 서비스로 명성이 자자하며 인천공항을 매일 취항 중인 에티하드항공의 서울채용 온라인지원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BCCA의 김은희원장이 직접 학원생들의 영문이력서를 일대일로 첨삭,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원서 접수를 돕고있다고 23일 밝혔다.2020년 외항사승무원면접을 집중대비하는 겨울방학특강반을 개설, BCCA 전문강사진(에미레이트, 에티하드항공, 카타르항공, 알리탈리아항공, 에어아라비아)이 총출동하는 그룹수업도 병행하고 있다.

BCCA 승무원학원은 수시로 진행되는 스튜어드, 스튜어디스 외항사승무원 채용이 매월 진행되고 있을 정도로 풍성한 가운데 2019년 한해 중동의 에띠하드, 카타르항공, 아시아의 캐세이퍼시픽, 싱가포르항공, 비엣젯항공 등에 객실승무원을 배출해 외항사 전문학원으로서 명성을 증명해냈다.전국 유수의 대학승무원학과 재학생, 졸업생들도 외항사준비를 위해 다시 찾는 외항사 전문학원으로서, 2019년 3월 정화예술대 항공서비스학과 졸업생이자 BCCA 학원생이 에티하드항공에 합격한데 이어, 11월 에티하드항공 합격생은 신구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이며, 이외에도 인하공전, 한국영상대, 수원과학대, 백석예술대, 호원대 등등 항공과 출신들이 BCCA를 통해 외항사승무원의 꿈을 이루었다. 이는 전국의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학과의 수업이 주로 국내항공사에 맞춰져있어 외항사 승무원을 준비하기 위해서 외항사 수업 단 한개반만을 운영하는 BCCA를 찾고있다고 한다. 외항사채용은 수시 채용인 만큼 매달 진행 중이며 철저히 준비한다면 해외취업 가능한 외국항공사는 50여개에 달할 만큼 다양하다고 한다.

특히 BCCA는 2017년 1월부터 2019년 11월 까지 35개월 연속 매달 합격생을 배출 했으며, 앞으로도 합격을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다.대부분 외국항공사의 승무원채용은 고졸이상, 기혼자 포함, 해외거주 가능한 한국인 남녀승무원을 채용해 오고 있으며, BCCA의 1:1 무료 컨설팅을 통해 외항사 종류(중동항공, 유럽항공, 미주항공, 아시아항공), 승무원 키, 나이, 면접영어, 체중, 급여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BCCA는 에미레이트, 카타르, 에티하드, 사우디항공, 베트남항공 등 세계 60여개 달하는 국내외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해 온 외항사전문 항공승무원 양성전문학원으로 학원출신 합격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다 보니 “간담회학원”이라는 별칭까지 얻고 있으며 승무원학원 추천 입소문이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

2005년 개원 이후 면접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며 항공승무원 뿐 아니라 공항 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대학승무원학과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으로 외항사 승무원 채용대행, 특별채용을 담당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