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의 소중함을 알아봐요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0 11:06: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해남동초 전교학생회 주관 한글날 행사 진행

해남동초등학교 전교학생회가 제573돌 맞이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소중함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 8일 전교 학생 대상 맞춤법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해남동초등학교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가 지난 8일 전교학생회 주관으로 한글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73돌을 맞은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소중함을 알아보기 위해 해남동초등학교 전교학생회에서 직접 행사를 기획·운영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전교학생회에서는 한글날의 의미, 훈민정음의 뜻, 한글의 소중함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교육 자료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설명해줬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신조어나 많이 틀리는 맞춤법 퀴즈 카드를 만들어 퀴즈 대회를 열기도 했다.

 

이와 같은 전교학생회의 노력으로 학생들은 한글날의 의미와 중요성뿐만 아니라 한글 사용의 올바른 방법 등 지나치기 쉬운 요소들을 다양한 활동과 놀이를 통해 즐겁게 익힐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임현중 학생(6학년)은“혼동돼 사용했던 맞춤법을 퀴즈를 통해 확실히 알게 되었다. 평소 친구들이 신조어나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점차 사용을 줄이고 올바른 한글 사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한 전교학생회 캠페인부 이지빈 학생(6학년)은“처음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이 있어서 힘들었다. 하지만 막상 행사를 진행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어서 기뻤다. 그리고 오늘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학년도 맞히기 힘든 문제를 1학년 학생이 다 맞혀서 굉장히 놀랐다.”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해남동초등학교 전교학생회는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월별 행사를 계획해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