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1 11:06: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환경미화원 근무현장, 남광주시장 등 찾아 애로사항 청취...이 시장“시민 편의 위해 사명감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 논의…22일에는 기업체 방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현장 방문에 나선 가운데 21일 새벽 동구 구시청사거리에서 임택 동구청장 및 가로환경미화원 등과 빗자루를 이용해 거리청소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과 소통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민생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이 시장은 21일 새벽 가로환경미화원이 근무하는 금남로를 방문해 금동까지 함께 청소하며 추운 날씨에 새벽부터 고생하는 환경미화원들에게 따뜻한 차를 나눠주고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청결한 환경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요한 요소다”며“청결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남광주시장를 찾아 설 대목을 맞아 분주히 일하는 새벽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장을 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또 시장 내 식당에서 상인회와 아침식사를 같이 하며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온라인 쇼핑 활성화 등 유통환경 변화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광주시는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지역화폐 광주상생카드, 시설현대화사업, 주차장 확충 등을 통해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설 명절에 발 맞춰 민생현장 탐방에 나선 이 시장은 지난 15일에는 첫 방문지로 동명동 노인복지시설인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점심 배식을 하며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으며, 22일 밤에는 북구 대촌동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하코퍼레이션의 야간근로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