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농.특산물 우수성”2019 국제농업박람회서 홍보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7 11:18: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진군, 17일부터 11일간, 전남도농업기술원 박람회장서, 홍보관 운영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늘(17)부터 27일까지 11일간 전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국제농업박람회에 군 통합부스를 운영하며 강진군 농.특산물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섰다. 

강진군청사 전경=사진, 강진군 제공

 

강진군 홍보관에는 전통된장, 여주, 연근, 파프리카, , 황칠제품, 쌀귀리 등 22종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정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고, 판매관에는 덕룡산아랫동네영농법인 등 4개 업체가 입점해 활발한 판촉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농업 활로 개척에 앞장설 대표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국내외 판로 및 해외 수출지원에 나설 계획인데, 강진도깨비농장(대표 홍여신)‘작두콩 차가 선정돼 바이어 상담 등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여성청년농업관에는 강진웰빙요리 연구회에서 쌀귀리 전병 등 향토음식을 출품하고 있고, 대한민국 식품명인(65)인 군동 신기마을 백정자 명인의 전통장류, 뷰티팜 농장에서 수국 전시.체험 등 다양하게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박람회장 메인도로에는 올해의 관광도시와 강진만 갈대축제 조형물을 연출한 남도정원 포토존을 설치해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생명농업관에서는 박과채소류 및 허수아비 만들기 경진대회와 베스트 농기 선발대회 등 각종 경연.경진대회에도 참가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17일 농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후, 군에서 참여하고 있는 주제관들을 방문해 참가 농업인들을 격려하면서본격적인 벼 수확철로 바쁜 시기지만 우리 농업인들도 틈나는 대로 박람회장을 찾아 변화하고 있는 농업.농촌과 첨단농업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