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용인갑 국회의원 정찬민 후보 전철 남사역 신설, 321번도로 확장 추진

오왕석 기자 / ow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4-09 14:04: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공약시리즈 남사·원삼·백암
- 남사에 대형 쇼핑몰‘스타필드’유치건의, 초등학교 증설 추진-
- 원삼은 SK토지수용지역 양도세 인하, 곱등고개 터널화, 축구센터 이전 -
- 백암은 레스피아축구장, 청미천 산책로, 농촌형 관광휴양시설 등 추진 -

[용인=오왕석 기자] 미래통합당 용인갑 국회의원 후보인 정찬민 전 용인시장은 9일 처인구 관내 11개 읍면동에 대한 공약을 3개 지역으로 나눠 소개하기로 하고 첫 번째로 남사,원삼, 백암지역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우선 남사지역의 경우 대규모 한숲시티아파트가 들어서 있는데도 불구하고 교통이 불편한 점을 감안해 처인1호 지하철에 남사역을 신설하고 한숲시티~용인시청, 남곡사거리~봉명간 321번 지방도로 4차로 확장 서울광역버스노선 조기 신설 23번 국지도 동막IC(동탄·신리~봉명) 하행선 신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냉동창고 등 주민불편을 유발하는 시설은 주거지역 인근에 설립하지 못하도록 금지하는 방안을 입법화하기로 했다.

 

또 대형쇼핑몰인 스타필드 용인유치를 건의하고 한숲시티 초등학교 증설, 고교 조기설립 송탄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주민자치센터 증축 조기완공 한숲시티 산책로 자전거길 조기완공 한숲시티~이동저수지 하천변 둘레길 조성을 추진한다.

 

 
원삼지역은 SK하이닉스 토지 수용지역 주민들에 대한 양도세 인하와 보상 현실화를 비롯해 용인축구센터 이전 및 부지활용 광역상수도 시설확충 곱등고개 터널화 학일마을 주변 아름다운 생태도시 조성 복지센터 건립 119소방센터 신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평택~부발선 전철노선을 변경해 원삼지역을 경유토록 한다.

 

백암지역은 농촌형 관광휴양시설인 &포레스트사업을 추진하고 청미천 산책로를 조성하며 백암레스피아 축구장 조기 완공 가축분뇨처리장 조기 건립 광역상수도시설 확장 치매행복마을 확대 백중문화제 국가문화제 지정 등을 추진한다.

 

 
정 후보는 주민들의 민원과 불편이 많은 것을 중심으로 지역별 현안에 대한 개선공약을 마련했다이외에도 국회의원이 되면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하는 것에 대해서는 귀 기울여 듣고 개선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왕석 기자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