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사] 서울 성동구의장 김종곤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1-01 00:38: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가고, 2020년 경자년 ‘흰 쥐’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지난 한해 동안 성동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새해에도 화합된 모습으로 성동구에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어지기를 간절히 염원하며,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안정 속에 도약을 이루는 밝고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19년 성동구의회는 정례회 2회, 임시회 5회 총 7회 73일간의 전체 의사 일정동안 14명의 구의원들은 구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을 구민이 보다 나은 삶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 등을 통해 집행부의 행정집행을 면밀히 살피며, 불합리한 제도는 제·개정을 통해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성동구의회 1층 로비에 복합문화공간인 ‘의회랑’을 조성하여, 구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만들었으며, 소외되거나 방치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 곳곳을 뛰어 다니며,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우리 성동구의회는 항상 구민을 먼저 생각하는 열린 의정으로 소통과 화합을 이뤄내고, 현장중심의 의회를 만들어 구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성동구의 번영을 목표로 구민이 안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능동적으로 최선을 다해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집행부가 추진하는 각종 구정에 대해서는 구민을 위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건전한 비판과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구정발전을 위해서는 상호간 동반자로서 협력과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성둥구의회 14명의 의원 모두가 구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구성된 만큼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올 한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