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우도 짚트랙‘새롭게’출발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2 11:52: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진 짚트랙’으로 명칭 변경, 안전 한층 강화’

  강진군 가우도 짚트랙을 즐기고 있는 관광객들 / 사진,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 도암면 가우도 안에 위치한 공중하강 레져시설인 가우도 짚트랙이‘㈜강진 짚트랙’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안전 교육을 한층 강화했다.

 

‘㈜강진 짚트랙’은 지난 11월 20일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사고대처요령 등 자체 안전교육을 시행했으며 다가오는 5일에 하강협회에서 실시하는 하강 레저시설 운영자 교육 및 시설안전 교육 또한 이수할 예정이다.

 

강진군 가우도 짚트랙의 길이는 약 1㎞(973m)로 횡단시간은 약 1분 정도이다. 가우도 정상에 25m 높이로 조성된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대구면의 저두 해안까지 하늘을 시원하게 가르며 눈 깜짝할 새에 도착하는 짜릿함으로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라인이 4개로 네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고 성인 이용요금은 25,000원이다. 이 가운데 5천 원은 다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줘 이용료 할인과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는 강진 대표 관광 자원이다.

 

군은 관광도시 강진의 이미지를 각인할 수 있도록 짚트랙의 명칭을‘㈜강진 짚트랙’으로 변경하는 것과 더불어 안전교육을 한창 강화해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가우도 홍보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학동 강진군청 관광과장은“가우도 짚트랙이 다시금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모든 방문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갖고 다시 가우도에 재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가우도 짚트랙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이벤트도 추진한다. 지난 11월 1일부터 가우도의‘하늘길’을 대표하는 짚트랙과‘바닷길’을 대표하는 제트보트를 함께 이용할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인 일반 기준 각각의 이용 요금은 25,000원이지만 패키지 이벤트 이용 시 개인은 40,000원 단체는 37,000원에 짚트랙과 제트보트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