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전문변호사 설명절 고부갈등, 장서갈등 급증하는 이혼소송 이유는?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2 12:21: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5년간의 이혼사건 신청건수를 살펴보면 설과 추석 등 명절 이후에 이혼소송 및 협의이혼 신청건수가 급증하는 편이다. 설 연휴 기간에 그간 누적된 갈등이 폭발하면서 이혼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고부갈등, 장서갈등 이밖에 재산분할, 친권, 양육권, 위자료 등의 문제들이다. 

 

그 중에서도 명절에 발생하는 갈등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고부갈등과 장서갈등이다. 평소 서로에게 가지고 있던 불만이 명절을 맞아 격화되면서 이로 인해 이혼을 고민하게 된다. 

 

법무법인재현 김정세 변호사는 "민족의 명절로서 가족이 다 함께 모이는 자리에서 부부간의 갈등이 새로 생기거나, 이전부터 쌓아온 앙금이 악화되면서 명절에 대한 후유증이 이혼으로 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고부갈등과 장서갈등의 사유로 이혼은 가능하다. 재판상이혼사유 중 '배우자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에 해당이 되며, 입증 여부에 따라 제3자인 시부모, 장인, 장모를 상대로 위자료 청구 소송 또한 가능하다." 라고 답했다. 

 

이어 "고부갈등, 장서갈등의 경우 부부간의 직접적인 분쟁과 별개의 문제로 보이기 때문에 실제 혼인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는가를 심리하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복잡한 소송에 속하기도 한다."며 "이혼 사유가 명확하다면 이혼전문변호사와 함께 소송절차, 증거수집 등을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명확한 주장을 펼쳐나가는것이 소송에서 유리한 결과로 가는 지름길 일 수 있다." 라고 조언했다. 

 

한편 법무법인 재현은 인천, 서울, 의정부 등 총 3개 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35년간 재현만의 소송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인증 받은 이혼전문변호사가 1:1 맞춤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MBC, KBS, JTBC, 채널A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법률 자문단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최근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19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변호사(이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