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집수리지원사업’을 위한 ‘농협 후원금 전달식’개최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14 16:57: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는 13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20년도 고양시 뉴딜사업지역 내 저소득층 집수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농협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김재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이창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강성해 한국화훼농협조합장 등 8개 지역 농협조합장과 현병찬 고양유통센터지사장이 참석했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시 집수리지원사업은 지역농협 후원금 1억 원과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역환원이익적립금 2억 원의 재원으로 추진되며, 저소득층 복지사업 전문기관인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시행한다.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2019년도 집수리지원사업은 32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장판·창호·싱크대·화장실 등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2년 차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시에서 운영 중인 5개 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동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층을 추천하면 사회복지협의회가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 해 시범사업을 마치고 현장을 둘러보면서, 30년 동안 도배 한 번 새로 하지 못한 주민께서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집수리지원사업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올해 고양시 농협 측의 도움으로 사업비가 증액된 만큼 보다 많은 주민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사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7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되는 올해 사업은 뉴딜사업지역 내 거주하는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등 저소득층이면 누구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해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