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모바일 메신저에서 SC고양 캐릭터 ‘건이’와 ‘강이’이모티콘 다운받으세요!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14 16:57: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가 오는 30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 ‘강이’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 행사는 고양시가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런칭 3년을 기념하고 캐릭터 개발, 브랜드상품관 개관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모티콘 다운로드는 선착순 2만 명에 한정되며,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후 90일이다.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 실행 후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해 채널 접속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운되는 ‘건이’, ‘강이’ 이모티콘 16종은 고양시 캐릭터 ‘고양고양이’의 스포츠 버전으로 남녀 한 쌍으로 돼있다.

 

이모티콘은 ‘손하트’, ‘Fighting!’, ‘Thank you’, ‘안녕’ 등 일상적인 상황과 표정을 담고 있다.

또한 고양시 채널을 추가한 사람은 고양시의 스포츠뉴스, 주요 소식, 생활정보,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고양시 채널은 2019년 12월 오픈, 7월 초 현재 21만 명이 가입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채널 추가를 통해 고양시의 다양한 스포츠 뉴스와 생활체육 육성, 시정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지자체 최초로 만든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에 대한 많은 이용과 고양시가 유치한 2022년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태권도품새대회는 2007년 이후 15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고 70여 개국에서 2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메머드급 국제대회로 2022년 4월 18~24일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