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임업직공무원 공채+ 산림청 특채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 오픈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9 13:50: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0년 9급 임업직공무원 공채 및 산림청 특채 임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공채+특채 시험 대비 ‘합격 패키지’를 ‘슈퍼특가’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업직공무원이란 임용된 지역의 산림자원 개선을 위해 조림 및 육림, 우량 종묘 공급 등 산림자원의 증식에 관한 업무와 임산물 이용 가공, 목재 가공 등에 관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주로 산림청이나 교육인적자원부, 문화재청, 국립공원 등에서 근무한다.

선발 전형은 지방직 9급 공채와 국가직 산림청 특채로 구분된다. 지방직 공채 시험은 응시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산림청 특채(경채) 시험은 조경 및 산림 등 관련 분야 산업기사 이상 자격 취득자 또는 기능사 자격 취득 후 2년 이상의 경력이 충족된 자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다.

공채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조림, 임업경영 총 5과목으로 치러지며 산림청 특채 시험과목은 생물, 조림 2과목을 필수과목으로 하여 각 선발 직류에 따라 임업경영, 조경계획, 임산가공 중 한 과목을 추가해 총 3과목으로 치러진다. 정확한 시험과목은 당해 시험 전형의 상세 채용공고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한편, 올해 산림청은 3년 만에 경력경쟁채용 시험을 통해 임업 9급 산림자원직류 40명, 산림조경직류 14명으로 총 54명을 선발해 산림청 공고를 기다려온 수험생들에게 희소식을 안겨줬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임업직공무원은 5과목으로 치러지는 공채보다 단 3과목으로 치러지는 산림청 특채(경채) 선발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이 많지만 산림청 특채 선발이 비정기적이기 때문에 공채와 특채를 함께 준비하는 것이 안정적인 합격을 위해 권장된다”며 “최근 산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산림복지 서비스에 대한 국민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채용 증원이 기대되는 만큼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전공분야 업무를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관련 분야 전공자라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에 7·9급 임업직 및 산림청 특채 임용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온 에듀피디가 임업직 공채 및 특채 시험에 맞춰진 ‘합격 패키지’를 기획해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기존 수강료에서 85% 할인된 특가로 제공해 수험생들의 공시 수험준비를 체계적으로 돕는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9급 공채 및 특채 전형에 맞춰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특강’까지 올인원 연계 학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부터 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실질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임업직 9급 공채+경채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공무원 시험의 학습 맥락을 잡는 데 도움을 주는 생기초영어, 기초영어독해, 영어구문특강, 기초한국사 등 무료특강 5가지를 무상으로 지원해 기초 학습 및 고득점 변별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9급 임업직공무원 공채 및 산림청 특채 임용시험 대비 ‘합격 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과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또는 전 과목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