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속집행 향한 한 템포 빠른 전진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1-23 15:36: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예산 신속집행에 총력
이건섭 강진군 부군수 주재로 열린 강진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상반기 지역경기를 부양하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일과 22일 이틀간 군청 부군수실에서‘2020년 제1차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각 실과소 부서장, 팀장, 서무들이 참석해 향후 집행계획,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 점검 및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진군의 올해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행보는 이번이 시작이 아니다. 강진군은 지난 6일 부서별 1억 원 이상 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사업의 사전절차, 집행계획 등을 심도 있게 모색하며 연초부터 신속집행을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아직 정부의 신속집행 추진 지침이 시달되기 전이지만 경기위축 가능성에 대비한 정부기조에 동참하며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발 빨리 적극적 움직임을 보인 것이다.

 

군은 올해 초 연간 재정집행 계획을 확정해 월 1회 집행 추진상황 보고회와 수시 추진실적 점검을 통해 사업의 적기 추진을 유도하고, 이월 및 불용액을 최소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정부의 주요 시책인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효과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전 부서가 재정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투입으로 일자리 창출,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등 군정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불어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