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그린컴퓨터학원,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 과정 개설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2-14 15:40: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유튜브 시장 성장 등의 이유로 동영상 노출량이 증가하였으며 실제로 많은 온라인 사용자들이 글이나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보다는 동영상을 선호하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기업들도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마케팅 채널에서의 활용을 중요하게 여겨 특색 있는 동영상 제작이 가능한 인재 채용을 원하고 있다.


또한 동영상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증가하면서 많은 이들이 유튜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괜찮은 아이디어와 간단한 영상편집 능력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고 운이 좋을 경우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것은 당연해 보인다.


이러한 사회 상황에 맞춰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안산 그린컴퓨터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영상편집을 배우고자 하는 미래의 영상디자이너, 크리에이터를 위해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이라고 14일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영상을 편집하는데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 뿐만 아니라 소스를 제작하는데 자주 활용되는 일러스트, 포토샵도 함께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실력 있는 영상디자이너 양성이 가능하다”며 “실무 중심의 과정이기에 수료 후 바로 퀄리티 있는 영상 제작이 가능한데 취업준비생이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국비지원과정으로 수강료뿐만 아니라 훈련장려금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1:1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취업 코칭도 받을 수 있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안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비지원과정으로는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 과정 이외에도 △웹디자인기능사(과정평가형) △그래픽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양성훈련과정 △전산운용기계제도기능사(과정평가형) △건축/기계 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캐드, 인벤터, 3d프린터)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행정 자격증(ITQ, 컴퓨터활용능력) 취득과정 등이 있다.
 
고용노동부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인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22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비지원 제도 및 다양한 교육 과정에 대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