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온오프믹스 일자리박람회' 17일까지 개최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07 16:16: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화상 면접··· 44명 채용

▲ 온오프믹스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경기 안양시가 오는 17일까지 비대면 '온오프믹스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앞서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반기 취업 행사를 계속 취소해 왔지만, 구직자들의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어 비대면 온라인 중심의 일자리박람회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6일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채용관 ▲부대행사관 ▲청년직무박람회까지 기존의 현장박람회만큼 풍성하게 운영된다.

먼저, 채용관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운송,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의 총 16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총 44명을 채용하며, 홈페이지내 게시된 공고를 통해 6~12일 온라인 지원을 받는다.

면접은 오는 13~17일 기업별 화상면접을 통해 이뤄지며, 대면 면접을 희망하는 경우 1일 1개 기업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지원 부대행사도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은 지역내 사진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쿠폰을 발급해 지원하며,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면접 체험, 이력서 클리닉 등도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한다.

특히 청년직무박람회는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공공기관 사무행정, 반도체공정기술, IT, 유통, 물류, 온라인마케팅 등의 분야에 있는 관계자들과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취업행사에도 장기적 대응이 필요해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일자리 박람회 등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형식을 통해 수시로 운영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온오프믹스 일자리박람회 운영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정책과 또는 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