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의 세계 기네스 기록…슬림앤파워 홈다이어트 리쌤, 다큐멘터리 단독출연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1-08 17:00: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폐수술을 극복하고 미국계방송사 히스토리 채널에서 두 번째 세계 기네스를 성공, MBC랭킹쇼 방송에서는 –8000kg 감량으로 알려졌던 단기 다이어트 전문 지도자인 리쌤의 인생 이야기가 다큐멘터리 방송프로그램 ‘당신의 한끼’에 나오게 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폐수술과 허리디스크 핸디캡을 극복하고 열정적인 삶을 살고있는 홈다이어트 지도자 리쌤의 평소 생활모습과 다이어트 회원관리, 콘텐츠 운영모습과 두업체의 대표가 되고 현재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지도자가 되기까지 과정이 방영되었다.
 

자신의 신체한계를 뛰어넘어 세계기네스북에 오른것도 놀랍지만 더욱 놀라운 것은 리쌤이 운영하는 곳의 놀라운 다이어트 성과이다.
 

리쌤은 기존의 1시간 전문가와 운동하는 PT를 진보시켜 24시간 홈 통합 관리시스템을 진행하며 체육관에 오기 힘든 여성을 위해 독자적으로 집에서도 철저하게 관리 받으며 할 수 있는 홈다이어트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들었고 그 실제 후기가 3500여개가 넘어 화제가 되었다.
 

설명에 따르면 대전뿐만 아닌 천안, 대구, 인천, 창원, 평택 등의 타 지역에서 단식원이나 캠프, 합숙소에서 관리 받던 이들이 다이어트 이후 스스로 유지할 수 있는 힘과 플랜을 배우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으며, 그 사람들이 되찾은 건강으로 많은 지역사람들과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고 한다.
 

방송에서는 지난 생로병사비밀 그리고 천기누설 건강 프로그램에 리쌤과 함께 출연한 다이어트 성공 회원, 140kg에서 60kg감량에 성공하고 2년간 유지하고 있던 박성진군과 20kg 감량후 1년간 유지하고 있던 문희영씨가 1년만에 다시 함께 출연하여 건강한 모습을 보여 리쌤의 관리프로그램의 우수함을 알렸다.
 

슬림앤파워 리쌤은 방송에서 요요가 오지 않는 이유에 대하여 “기준점”의 이해와 자신만의 “시스템”구축이라고 하였다. 그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을지라도 “자신만의 기준점”을 모른다면 유지할 수 없다. 

 

이에대해 자신이 어떤 섭취기준점으로 운동기준점으로 관리해야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는지 이해가 되어야하며 그 부분을 통합적인 시스템으로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말하였고, 실제 함께 출연한 두 분이 2년 3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이러한 스스로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였다.

 

리쌤은 다큐멘터리 방송 촬영간 앞으로의 목표로 “지도 받는 회원 가족분들이 자신이 없이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드릴 것이다”라고 말하며 지도자의 모습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이번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리쌤은 어렵고 힘든 분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나’라는 무료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어려운 분들을 직접적으로 돕고, 빠르고 건강하게 변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