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최진우 기자 / cjw@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20 03:49: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코로나 19 극복 생활 속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최진우 기자]  충남 홍성군 보건소가 오는 10월30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 우울증 등 각종 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군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으며, 군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공모 내용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건강관리법으로, 생활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일상생활 속 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을 동영상 또는 이미지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특히 다각적인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신체건강관리 ▲마음건강관리 ▲사회건강관리 ▲환경건강관리 등 4가지 주제로 나눠 주제별 1개의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품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보건소는 활용성, 주제부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군수 표창과 포상금(홍성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건강관리 사례에 대해서는 연말 책자로 제작·배부,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등에 적극 활용될 방침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주민 영역의 슬기로운 건강 관리방법을 발굴해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또는 군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