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청년창업기업 모집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4-08 16:38: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홍보물 (사진제공=송파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2~30일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는 유망한 사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청년을 구가 발굴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았으며 ICT, 앱, 플랫폼개발,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메타버스 등의 청년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5개 기업에는 각 2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IT기술과 고령층이 만나 디지털 시대에 소외된 노인들의 생활 편의를 돕는 에이징테크(Aging-Tech) 분야를 별도 전형으로 선정해 1개팀을 선발한다.

 

송파구 소재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기업) 또는 송파구에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팀)이면서 대표자 연령이 만39세 이하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사업의 실현가능성, 타당성, 창의성, 고용효과 등의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송파구와 협약을 맺고 11월까지 지원금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12월에는 사업추진 결과에 대한 성과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절차 및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도전’을 검색해 참고하면 된다.

 

구는 지난해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창업자 10개 기업을 지원했다. 그중 7개 기업에서 상시근로자 수(12명 증가)와 매출액 증가의 성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2019년, 2020년 참여기업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사후관리 실시 할 계획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소비와 투자가 위축되면서 많은 청년창업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펼쳐 청년창업가들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조력자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