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0대 뉴스 선정 설문조사 안내문. (사진제공=순천시청) |
[순천=한행택 기자] 전남 순천시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2020년 순천시 10대 뉴스'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다.
시 10대 뉴스는 매년 연말 시가 시행한 주요 정책들에 대해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한 해를 시민과 함께 정리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올해 10대 뉴스 후보에는 ▲광주와 전주에 이어 호남 3대 도시 등극 ▲시민과 함께한 코로나19 확산 위기 극복 ▲순천형 권분운동 추진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행사 최종 승인 등 17개 정책들이 올랐다.
설문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시청 카카오톡,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성별, 연령대만 선택 후 17개의 정책 중 가장 공감이 가는 정책 5개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시 홈페이지, 시 공직자, 언론인 등 투표 결과를 합산해 오는 2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아울러 시는 최종 발표된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 10대 뉴스 설문을 통해 올해 시민들에게 와 닿은 정책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시정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면서 "더 나은 순천의 변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