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을 빛낼 명예홍보대사, 활동 박차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3 17:34: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해남군, 유투버 강민석씨 등 5명 명예홍보대사 위촉
명현관 해남군수가 해남을 빛낼 명예홍보대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좌측부터 이원일 인천경찰청 사이버안전과장, 이유경 낭만사오정 통키타 밴드 메인 보컬, 명현관 해남군수, 반제훈 육군제8539부태 4대대장, 강민석 유투브 크리에이터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23일 각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해남향우 등을 해남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이번에 위촉된 명예홍보대사는 유튜버 크리에이터 강민석, 세계녹색기후기구 아시아 세계본부 문화대사 이주림, 육군제8539부대 4대대장 반제훈, 낭만사오정 통기타밴드 메인보컬 이유경, 인천경찰청 사이버안전과장 이원일씨 등이다.

 

강민석씨는 인기 유트브 채널인 보물섬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유튜브 구독자 164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9만8천여 명 등을 보유한 인풀루언서로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해 해남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화가인 이주림씨는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찬사를 받고 있는 예술인으로, 세계녹색기후기구 문화대사와 도올 김용옥 선생 귀향을 위한 해은기념사업회 추진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유경씨는 통기타 밴드 낭만사오정의 보컬로, 전국을 무대로 음악을 통한 소통과 해남의 농수산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반제훈씨는 육군제8539부대 4대대 대대장으로 근무하며, 적극적인 대민지원으로 군민과의 유대감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원일 인천경찰청 사이버안전과장은 지나 2018년 해남경찰서장으로 재직했으며, 이임 후에도 수도권에서 해남을 적극 알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위촉식에서“홍보대사분들께서 해남방문의 해를 맞은 해남군의 관광지는 물론이고, 해남군의 좋은 정책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메신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