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서비스원, 본부직원 공개채용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29 20:02:4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급 사무처장, 팀장급 2명 등 경력직 채용, 7월9~13일 접수, 블라인드 방식 및 전문기관 대행 방식, 10월 2차 6명 선발

[광주=정찬남 기자] (재)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이 개원을 앞두고 본부직원 20명 중 7명을 경력직으로 공개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력은 사무처장과 일반직 직원 6명으로 1급 사무처장은 3년 임기제 계약직이며, 일반직원은 경영관리분야 1명과 사회서비스 분야 5명 등 총 6명이다.

1급 사무처장은 서류적격 심사와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되며, 일반직원은 서류적격 심사와 인·적성 검사를 통과하는 대상자에 한해 면접시험을 치러 최종 선발한다.

경력직원 7명은 (재)광주사회서비스원의 초대 사무처를 이끌 핵심인력으로, 초반기 사회서비스원의 기초를 다지고 올해 운영하게 될 복지재단 소속시설 및 국공립어린이집, 종합재가센터 등을 체계적으로 이관하고 설치하는 작업을 맡는다.

응모 희망자는 오는 7월9일부터 13일까지 (재)광주사회서비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서 접수하면 된다.

응시대상자는 서류적격 심사를 거쳐 자격기준에 적합할 경우 7월16일 인성검사(사무처장) 및 인·적성 검사(일반직)를 실시할 계획이며, 인성검사 및 인·적성 검사를 통과한 사람에 한해 7월25일 면접시험을 진행해, 늦어도 7월 말까지는 채용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재)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조호권 원장은 “사회서비스원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열정과 능력을 지닌 우수 인재를 채용해 초기 사회서비스원의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며 “학력 등 선입견 배제를 위한 블라인드 채용과 전문기관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를 진행함에 따라 광주사회서비스원이 어느 기관보다도 역동적인 추진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분들이 많이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