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에듀윌, 우리 사회 곳곳에 나눔활동…’CSR 모범’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22 23:53: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에듀윌 네이버해피빈 업무협약 제공 : 에듀윌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있다.

에듀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기 위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지난 2004년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해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히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에듀윌 네이버해피빈 업무협약 제공 : 에듀윌
이후에도 에듀윌은 나눔펀드, 사랑의 쌀 나눔, 대학생봉사단 지원, 공부방 지원 등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상생 범위를 계속해서 넓혀갔다. 

이어 지난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시켰고, 이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왔다. 

지난해 기준 에듀윌의 누적 기부금은 8억4109만원에 달한다. 

에듀윌의 사회공헌 활동별 성과를 보면 나눔펀드 액수는 25억585만원에 이른다. 나눔펀드는 회사 임직원이 매달 5000원씩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검정고시 지원 인원은 총 6211명,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을 통한 기부는 1만1322포대를 돌파했다. 이는 56만6100명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양이다.
 
이외 에듀윌은 한글공부방 후원, 사랑의 연탄 나눔, 문화재 정비활동, 지식나눔활동, 사랑의 김장나눔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에듀윌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꿈’ 비전 실현을 위해 보다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지난 15년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