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텀게임즈(ITAM Games), 중국 투자사 캐논캐피탈(Cannon Cap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1-23 13:26: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아이텀게임즈(ITAM Games, 대표 길아성)는 중국 투자사 캐논캐피탈(Cannon Cap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ITAM Games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로 현재 EOS 기반 모바일 게임 플랫폼 ITAM Store를 개발 중에 있다. ITAM Games는 올해 2019 년 1/4 분기까지 ITAM Store 및 약 20개의 게임을 론칭할 것으로 발표한 이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1/4 분기인 ITAM Store의 출시일이 다가옴에 따라, ITAM Games는 첫 번째 전략적 파트너로서 중국 블록체인 투자사 Cannon Capital과 협업을 시작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투자사와 협력함으로써 ITAM Games가 블록체인 게임 거래의 표준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주었다.

중국의 가장 유명한 EOS Block Producers(BP) 중 하나인 ‘EOS Cannon’을 관리하는 Cannon Capital은 다수의 EOS BP들과 함께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블록체인 투자사다.

Cannon Capital은 특히 잠재력을 가진 dApp(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2019년 Cannon Capital이 첫 번째 전략적 제휴를 ITAM Games와 함께한다는 사실은 그런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캐논캐피탈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블록체인 시장의 요구와 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ITAM Games의 능력 사이의 상호 요인을 잘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전직 Tecent Online Payments의 전무이사이자 현재 Cannon Capital의 전무이사인 George Sheng은 “ITAM Games는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번창하는 회사이며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생태계가 나아갈 방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회사"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ITAM Games가 중국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컨설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TAM 게임즈는 2019년 여름에 출시될 모바일 블록체인 RPG ‘BlueDawn’의 출시를 준비 중이며, 점차 다양한 게임을 ITAM Store에 출시함으로써 기존 게임 생태계를 혁신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