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기 서울 중랑갑 예비후보, ‘행복펀드’ 출시

전용혁 기자 / dra@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14 15:57: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김철기 예비후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4.13 총선에서 서울 중랑갑 지역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김철기 예비후보가 14일 “중랑구민 및 국민 여러분과 함께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행복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비용을 마련하기 위핸 ‘행복 펀드’는 저의 대표 공약사항인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중랑’에 대한 중랑갑 선거구민 및 국민 모두의 직접적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번 ‘행복 펀드’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국회의원 선거비용 중 1억5000만원을 유권자 및 일반 국민의 힘으로 조성하고 선거 이후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에 따르면 이번 펀드의 목표 금액은 1억5000만원으로 법정 선거비용 한도액인 1억5900만원 이내다.

또한 개인이 실명으로만 펀드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상한액을 300만원으로 정해 일반적인 선거펀드의 ‘상한액 제한 없음’과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행복 펀드’의 이자는 연 3.0%를 적용해 일할 계산되며, 선거비용을 보전받는 2016년 6월10일에 원금과 이자를 더한 금액을 펀드참여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http://ck1jumin.blog.me)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약정한 금액을 실명으로 입금하면 된다.

또한 선거사무실 및 예비후보자 개인에게 유선으로 참여의사를 밝히면 참여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김 후보는 “선거과정에서 특정인, 특정단체에게 기대지 않고 중랑갑 발전에 관심이 있고 뜻이 있는 주민, 일반 국민들의 참여에 의해 선거자금을 모금함으로써 당선 이후 생길 수 있는 불미스러운 일을 사전에 차단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중랑’이라는 목표만을 위해 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