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남 경기 군포시 예비후보 4.13 총선 출마선언문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28 15:24: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저는 오늘 새로운 길에 나섭니다.
▲ 정기남 예비후보

지난 20여 년 동안 국회의원 보좌관,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 국회 정책연구위원(1급) 등으로 활동하면서 정당 정치를 경험하고, 정책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여론·정책연구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소장으로 활약하면서, 정치에 대중의 지혜를 읽는 여론을 접목시키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12년 대선에서는 정권교체를 위해, 새로운 정치 실천을 위해 안철수 대선후보와 함께 했습니다. 비서실 부실장으로 활약하면서 격동의 한국 정치를 몸소 경험했습니다.

한국 정치의 담대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낡은 진보세력과 수구 보수세력의 적대적 공생 구도를 혁파하고, 새로운 정치질서 구축에 동참하기 위해 국민의당에 입당했습니다. 국민의당 창준위원장 정무특보로서 창당 과정과 창당 이후 올바른 정당 시스템을 착근시키고, 새정치 실천방안 및 정당 시스템 개편 등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궁극적으로 국민의당을 지지율 1위 정당으로 끌어올리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주주의 후퇴에 제동을 걸고, 고통 받는 서민의 삶을 부축할 수 있는 ‘수권능력을 갖춘 유능한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담대한 변화가 군포에서 시작합니다.

군포는 현명했습니다. 정치적 위기 때마다 군포는 위대한 선택을 하였습니다. 집권 여당의 무능함에 준엄한 심판을 내렸고 살아있는 야당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군포의 선택은 늘 변화와 혁신이었습니다.

이제 군포가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더 넓은 군포, 더 많은 군포, 더 좋은 군포를 만들겠습니다.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더 넓은' 군포를 만들겠습니다. 먹고사는 문제가 해결된 군포, 일자리가 '더 많은' 군포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과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더 좋은' 군포를 만들겠습니다.

군포의 가치를 두 배로 끌어올리겠습니다.

군포의 역사와 정신을 기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찾아가겠습니다. 군포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데 최우선의 가치를 두겠습니다. 김윤주 시장과 함께, 군포시민과 함께 '삶의 질 만족도 전국 1위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오늘 내딛는 이 발걸음에서 작은 위로와 희망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곳 군포에서 대한민국의 내일이 시작될 수 있도록 온 몸으로 땀 흘리겠습니다. 저 정기남이 시작하겠습니다.

정기남 무소속 예비후보 프로필
-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장 정무특보 (현)
- 안철수 대선캠프 비서실 부실장 (전)
- 국회 정책연구위원 1급 (전)
-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소장 (전)
- 정책네트워크 내일 기획위원 (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특보 (전)
- 더불어민주당 전략홍보본부 부본부장 (전)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 정동영 대통령후보 선대위 총괄조정실장 (전)
-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정책특보 (전)
- 미국 조지타운대 객원연구원(전)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