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앰플’로 주목 받고 있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샤르드’ 김형주 대표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6-05 00:15: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샤르드’ 김형주 대표

 

[시민일보 = 이승준] 코스메틱 시장은 이미 유명 브랜드들이 자리 잡아 신생 브랜드들은 살아남기 힘든 게 현실이다. 더군다나 유명 브랜드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협찬 등을 진행하면서 어떻게든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해당 브랜드의 충성도가 높아 구매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MZ 세대는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있어 단순 광고로 구매하는 세대가 아니다. 브랜드가 가지는 진정성과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 그런 점에서 주목할만한 코스메틱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전직 승무원이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샤르드’이다.

 

2020년 브랜드 론칭 후 1년 만에 ‘2021 서울 어워즈 혁신상품’에 선정되고, 다양한 수상 경력과 함께 현대홈쇼핑 론칭 확정까지 이뤄낸 샤르드의 김형주 대표를 만났다.

 

Q. 전직 승무원이셨다고 하던데 샤르드 론칭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승무원으로 비행을 다니면서 1년간 100여 가지 화장품을 쓰던 코덕이었습니다. 많은 제품들을 쓰면서 컨셉성분 1%만 적용시킨 화장품에 지치고, 정제수만 가득한 화장품에 실망해 유효성분 90% 이상인 화장품을 직접 개발하고 싶어 샤르드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Q. 전혀 다른 분야라 런칭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A. 제가 코덕으로 많은 제품들을 써보지 못했더라면 런칭한다는 자체가 무리일수도 있지만 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 봤다는 점이 샤르드를 런칭하는데 가장 큰 무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릴 때부터 완벽주의자여서 샤르드 런칭을 준비할 때 화장품의 모든 성분들을 공부하고 유효성분을 90%이상 실현하고자 100번 이상의 샘플링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Q. 코스메틱 시장에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어 부담되지 않으셨나요?

 

A.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거짓말인거 같습니다. 이미 대형 브랜드들과 유명한 브랜드들 사이에서 샤르드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제품들은 브랜드보다 더 많다보니 제품 하나에도 열심히 공을 드려 론칭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 제품을 써보신 서포터분들과 고객님들의 제품 만족도, 재구매율 모두 90%가 넘고 믿고 쓰는 샤르드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많은 분들께서 저희 샤르드를 아실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Q. 많은 분들이 샤르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샤르드만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A. 좋은 성분들을 아끼지 않았다는 점 같습니다. 유효 성분이 90%가 넘는 고함량인데도 무자극 테스트(0.00%)를 완료해서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도 저희 제품을 쓰실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중에 하나인 거 같습니다.

 

Q. 홈쇼핑 론칭 축하드립니다. 홈쇼핑 편성받기가 어렵다고 하던데 론칭방송을 앞두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A. 신규 브랜드는 홈쇼핑 론칭이 정말 힘든데 먼저 연락을 주신 현대홈쇼핑 측에 감사드립니다. 론칭 방송을 앞두고 기쁘기도 하고 많이 떨립니다. 샤르드를 처음 론칭했을 땐 홈쇼핑 론칭을 하게 될 줄은 전혀 몰랐었으니까요.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열심히 달려왔는데 이런 노력들이 많은 분들이 알아봐 주신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Q. 론칭방송에서 선보이는 구름앰플 패키지가 예쁘던데... 방송에서도 소개될 예정이지만 짧게 소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A. 구름앰플이 100앰플, 337 앰플이라고도 불립니다. 100%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졌고 무방부제를 실현했고, 30%의 인체줄기세포배양액 30%의 초저분자 콜라겐 70%의 7종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구진분들과 열심히 연구한 끝에 -70도 이하의 급속 동결기술로 동결건조 블록이 만들어져 1제와 2제가 섞일 때 녹는 퍼포먼스를 다들 좋아해 주시더라구요. 패키지를 말씀해 주셨는데 독일 유럽관을 사용하고 렌즈통처럼 2중 캡핑 포장으로 되어있어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앰플입니다.

 

Q. 앞으로 목표가 궁금합니다.

 

A. 국내시장은 신제품 라인 론칭과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전 세계 각국에서 수출 문의 연락이 왔고 싱가포르/대만/일본/중국 등 큰 사랑을 받는 만큼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도약할 예정입니다.

 

김형주 대표는 "샤르드를 론칭한지 얼마 되지 않아 좋은 기회로 현대홈쇼핑에서 첫 론칭방송을 하게 되었다. 이찬석 쇼호스트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으며, 먼저 론칭 제안을 해 준 현대홈쇼핑 측에 감사하다. 첫 론칭방송인 만큼 방송 중에만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되는 샤르드 론칭방송은 6월 7일에서 6월 8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