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마케팅기획전문가, 빅데이터전문가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5-09 13:01: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감정코치지도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마케팅기획전문가는 마케팅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운영을 계획하고 정확한 마케팅 선정과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적 역할을 수행한다. 

 

강의계획서를 보면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소비자 구매 행동 유형, 시장세분화, 제품 관리, 브랜드 자산, 전략적 마케팅 계획, 분석,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영역은 마케팅 회사 창업, 고객관리 업무 담당자,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로 인기가 많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빅데이터전문가 과정을 한번 보면 빅데이터 분서 도구, 데이터 통계분석,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시각화, 빅데이터 프로젝트, 기획과 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기업 채용 팀장은 "시장이 급변하는 만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성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프로그래머, 빅데이타전문가 등 시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자격증도 따야 한다"고 말했다. 기업인들은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전문 자격증’을 선호하는 편이다.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