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학습 프로그램 추가 모집

송윤근 기자 / yg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14 08:44: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의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추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3곳이다. 하반기에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14개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이번 추가 공고를 통해 3개 프로그램을 더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공간나눔」과 「함께배움」이며,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공동체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공간 대표자가 신청 대상이다.

「함께배움」은 학습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 또는 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공간 대표자가 아닌 경우 대표와 협의하여 신청)가 신청할 수 있다. 1개 프로그램당 6회 차 강사비 지원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생활 속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접수 기간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며, 참여 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서식 작성 후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