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부모교육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17 13:01: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한국사이버진흥원은 72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무료 인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부모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771)의 강의계획서는 적극적인 부모교육(APT: Active Parenting Today), 감정 코치, 청소년기와 부모교육, 부모상담,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은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747)의 교육내용은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 황사 산사태 안전, 자연재난 지지 안전, 자연재난지 진해일 안전, 자연재난 폭설 안전 등이 있다. 안전교육이란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사고율을 낮추고 사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