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베스트셀러 1위 ‘오케팅’, 전자책으로 출간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7-26 10:12: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시민일보 = 이승준] 출간 즉시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른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을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3주 연속 ‘오케팅’은 지난 20일 전자책(e북)으로 정식 발간돼 교보문고를 비롯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리디북스 등 인터넷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전자책으로 발간된 해당 도서는 종이책 정가 대비 2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두환 작가의 ‘오케팅’은 지난 1일 출간 직후 교보문고 일간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이내 7월 1주차부터 3주차까지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교보문고 외에도 예스24와 알라딘 마케팅/브랜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해당 서적은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성공 전략인 ‘오케팅(Oketing)’을 소개한다. 오케팅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오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뭐든지 할 수 있고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더 많은 인정을 받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오케팅’에는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였던 저자가 오케팅을 활용해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오케팅 6편 15계를 보물선 항해로 빗대어 풀어냈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 담긴 마케팅 원리를 높이 평가해 마케팅설계사 1·2급 자격시험의 참고 도서와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

한편 작가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활동하면서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및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을 연임하고 있다.

오 작가는 지난 21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인생질문 세미나에 출연하는 등 강연 활동에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과거의 힘들었던 경험은 오늘의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를 주제로 진행된 해당 강연은 CBS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오는 8월 13일부터는 세바시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네이버TV, 카카오TV 채널 등에서 무료시청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사진·동영상·홈페이지·BI·CI 등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끌리다’를 론칭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