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수련시설 여름방학 프로그램 호응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8-05 10:32: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드론 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 다문화 음식 체험 등

▲ 강진군 관내 청소년들이 강진청소년수련시설이 여름방학 기간(7월27일~30일) 동안 실시하고 있는 ‘다문화 음식문화 체험’ 에 참여해 타코야키 일본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청소년수련시설은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 드론아카데미’와 ‘다문화 음식문화 체험’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 드론아카데미’는 2017년부터 5년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드론 교육 전문 업체 ㈜스카이뷰와 함께 자격증 반을 개설해 10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9명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발급하는 드론 전문가 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다문화 음식 체험 프로그램’은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 재 다 능 자녀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중 언어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 마지막 시간에는 일본 음식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문어와 밀가루로 타코야끼를 만들어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여중 정서은 학생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게으르게 보낼 뻔 했던 여름방학이었는데 청소년수련시설에 나와 드론도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종열 주민복지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 재미있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관내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드론축구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활동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실으로 하면 된다. 또,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4~6학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