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미래를 로그인하다 !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4-20 11:24: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비대면 개강식

◦ 영재교육대상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 참석
◦ 서동연 교육장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기후환경에 빠르게 대처
◦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 비대면 수업 시작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9일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비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온라인 개강식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에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 각 20명씩 전체 10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정보교육을 포함한 수학, 과학, 융합형 통합수업, 자기설계형 교육과정의 교과교육과정(80시간)과 학생 학부모 특강, 현장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의 교과 외 교육과정(15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날 온라인으로 참석한 학생, 학부모 및 지도교사의 모습에서 개인의 잠재된 창의성과 능력계발을 통한 자아실현 도모라는 영재교육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지금의 미래교육은 세계적인 기후 위기에 대해 인지하고, 기후위기대응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할 시기”라며 “교육으로 학생들의 꿈과 흥미를 발전시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 적극적 도전의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20일부터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고양교육지원청 부설 발명교육센터, 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에서 비대면 미래교육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