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 , 특색사업 소(통)나(눔)기(쁨) 프로그램 운영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27 11:01: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 관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정신건강 도모를 위해 LCSI(Lim's Character Style Inventory)성격검사 전문 강사 초빙 집단프로그램 진행 / 사진=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 Wee센터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정신건강 도모를 위해 LCSI(Lim's Character Style Inventory)성격검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초·중학교 각 3개교(옥천초, 서정초, 마산초, 화원중, 북평중, 산이중)를 대상으로 지난 20일(수), 25일(월), 27일(수) 3일 동안 오전, 오후 학교로 찾아가는 특색사업 드림하이 프로젝트 소(통), 나(눔), 기(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특색사업은 LCSI 성격검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은 자신의 현재 심리적인 상황에 대해 인식하게 됐으며, 집단토의, 토론, 발표 활동으로 자신과 학급 친구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대인관계 회복 및 자기 성장을 도우며, 자기 및 타인에 대한 공감적인 태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집단 활동을 통해 옥천초 김OO 학생은 “저의 성격과 친구들의 성격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재밌고 좋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마산초 박OO 학생은 “또 참여하고 싶다.”, “친구들과 놀면서 힘든 점이 있었는데 제 성격과 친구의 성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마음이 훨씬 편해졌다. 친구들과 관계를 어떻게 맺어야 할지 이제 알 것 같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관했던 화원중 이OO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들의 성격에 대해 알고 또 친구들과 관계 형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궁금증이 해소된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런 프로그램을 많이 지원해 주시면 좋겠다.” 고 말했다.

조영천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바쁜 일정에도 학생들의 보다 나은 학교생활과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협조해 준 교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깊은 유대감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을 진행한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상주 순회상담, 개인심리평가, 특색사업, 자문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