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미디어 IT전문가 과정 개설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23 16:55: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수강생 20명 모집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오는 10월부터 청년과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펼친다.


우선 구는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와 전자출판 편집 디자이너 양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미디어 관련 IT전문가 양성사업’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10월1일~12월22일 매주 월·수·금 오후 2~5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오프라인 2가지 방식을 병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신문방송학과, 미디어 콘텐츠, 미디어 디자인 등 IT 미디어 관련 학과의 대학교나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구로구 주민이나 지역내 소재 IT 미디어 관련 학과의 대학교나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다. 모션그래픽, 전자출판 편집 분야 각각 10명씩 총 20명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26일까지 신청서, 졸업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공익광고협동조합 담당자 이메일(pdj1787@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10월5일부터는 ‘경비원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사고예방대책, 경비실무,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을 내용으로 10월7일까지 하루 8시간씩 진행된다. 민간경비 교육기관인 (사)한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가마산로 313, 2층)에서 운영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만 40세 이상 70세 미만인 구로구민 50명이며, 신청은 23일~10월1일 구로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들이 각자 원하는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부터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