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연청주 챌린지' 등 청년주간 행사 추진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13 14:39: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자리 인터뷰 온라인 공유
청년 주거실태 설문 조사도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이하 연.청.넷) 위원들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맞아 참여·권리분과 외 3개 분과에서 분과별 주제를 선정, 청년주간(9월 셋째 주)기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6월 개최한 연.청.넷 워크숍 이후 분과회의를 통해 청년주간에 추진할 분과별 프로젝트의 주제 및 내용, 추진방법 등을 논의했으며, 분과별 추진내용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 먼저 참여·권리분과에서는 연수구 청년주간을 알리기 위한 SNS#연청주(연수구 청년주간)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청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손 글씨로 작성해 ‘#연청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일자리분과에서는 취업준비생, 청년CEO, 직장인 등 다양한 입장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의 이야기를 기획·구성한 ‘청년 사회 인터뷰’를 제작했으며 청년주간에 인천 연수구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주거·복지분과에서는 연수구 청년의 주거실태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연수구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글로벌 기업 온라인 취업멘토링 사업’과 연계해 온라인으로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문화·교육분과에서는 그동안 연.청.넷 위원들의 활동사진을 영상으로 제작해 상영하는 무인 전시회인 ‘언택트 청년 전시회’를 기획, 14~17일 4일간 연수구 507문화 벙커에서 연.청.넷 위원들의 활동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문채린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부위원장은 “연.청.넷 위원들이 코로나19 상황에도 청년주간을 기념하여 열심히 준비한 분과별 다양한 청년프로젝트에 연수구의 청년을 사랑하는 분들과,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