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11월 개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13 14:39: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12일까지 예선참가자 동영상 접수
오는 11월13일 본선대회··· 실시간 온라인 방송
▲ 제22회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홍보포스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은평구 아동위원협의회와 지역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2회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를 오는 11월13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14일~오는10월12일 홈페이지 접수 후 동영상 제출을 받은 뒤 본선은 온택트 대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꿈과 맑은 동심을 노래하는 ‘은평구 어린이 동요대회’는 올해 22회를 맞는 유서 깊은 구 아동 행사 중 하나이다. 올해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정책을 반영해,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재능계발과 정서함양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온택트(Ontact: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로 진행한다.

본선 대회는 오는 11월13일 오후 2시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참가 어린이는 물론 주민 누구나 대회 관람과 댓글 응원, 온라인 인기투표 등을 통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아동권리교육 동영상과 흥겨운 아동인권음악회 공연도 함께 제공해 보다 풍부한 온택트 어린이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은평구 지역 초등학교 재학생으로 저·중·고학년별(1~2학년, 3~4학년, 5~6학년) 지원 가능하며 특수학교 재학생(특수교육대상자 포함)은 특별부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 알림판을 통해 신청접수광장(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에서 상세 안내와 유의사항을 참조해 접수한다. 한국동요(전래동요 또는 창작동요) 1절을 독창이나 중창(4인 이내)으로 노래해 촬영한 동영상을 오는 10월12일까지 담당자 이메일(epchild@ep.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은평구 홈페이지 알림판 ‘제22회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가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