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아동권리 그림 공모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19 16:04: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동권리 랩 경연대회도 개최
▲ 아동권리주간 기념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랩 경연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11월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과 '아동권리 랩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경연대회는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권리를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마련된 본 행사에는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는 아동권리 ▲내가 좋아하는 놀이 또는 하고 싶은 놀이 ▲내가 생각하는 아동이 안전한 도시의 모습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는 영유아부, 초등 저연령부, 초등 고연령부, 중·고등부 네 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은 8절 도화지에 주제와 관련된 그림을 그려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아동권리 랩 경연대회는 '내가 생각하는 아동권리' 또는 '내가 말하고 싶은 아동권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자작 랩 영상과 가사 그리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비트는 구에서 제공하는 음원을 사용할 수도 있고 창작곡을 활용해도 된다.

단, 영상은 가로로 촬영해야 하며 3분 이내여야 한다.

그림 공모전과 랩 경연대회 출품작과 신청서는 오는 11월3일 오후 6시까지 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또는 우편(랩 경연대회의 경우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자유게시판-알려드려요'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이후 구는 출품작 가운데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림 공모전은 부문별로 최우수상 각 1작품, 우수상 각 2작품, 장려상 각 3작품, 입상 각 5작품을, 랩 경연대회의 경우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장려상 3작품, 입상 10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상장과 더불어 최우수상은 2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장려상은 5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구는 선정 결과를 오는 11월12일 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오는 11월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아동권리주간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되며, 구는 수상작들을 아동권리 인식개선을 위한 구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들이 권리 주체로서 당당하게 자신들의 권리를 말할 수 있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살기 좋은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