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KC대, '25기 새로미 대학' 오는 18일 개강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28 18:54: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전문자격증 취득 9개과정 온라인 개설
반려동물 관리사등 운영··· 디지털마케터 과정 신설
▲ 제25기 강서 새로미 대학 안내문.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내 KC대학교와 연계해 오는 10월18일부터 12월16일까지 전문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제25기 강서 새로미 대학'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고품질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직업 능력 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주 2회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지난 24기 수강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자상거래운용사 ▲반려동물 관리사 ▲자연건강관리사(귀 분석) ▲아동심리상담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인문학과 진로코칭 ▲뇌 교육지도사 ▲정리수납 전문가 등 8개 과정에 새로 편성한 디지털 마케터 과정을 더해 총 9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구는 교육에 앞서 각 과정별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구민 또는 구 소재 직장인이라면 오는 10월6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접수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하며, 접수율이 낮은 강좌는 폐강될 수 있다.

구는 수강생 선정 결과를 오는 10월7일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지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강료는 3만원이며 교재비, 재료비 및 자격증 발급비용은 별도다.

한편, 교육 종료 후 80% 이상 출석생에게는 KC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자격도 부여된다.

구 관계자는 "새로미 대학의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자격증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분야에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