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 & 더서치탐정실무 창업교육컨설팅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체결식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4 22:43: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이기홍 기자] 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 (하금석 회장)과 더서치탐정컨설팅(최환욱 대표) 간의 업무제휴 협약식(MOU)를 지난 7일 서울 종로 한국탐정협회 주 강의실에서 체결하였다.

 

▲ 사진제공=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


이번 업무협약은 PIA사설탐정사들의 창업실무교육 필요성이 요구되어 실제 현장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되며 PIA탐정 회원들의 역량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탐정업 규제 법률인 신용정보법(제40조 4항, 5항)의 탐정업 금지조항이 20년 2월 4일개정됨(2020.8.5시행)에 따라 한국은 탐정업 사업자 등록으로 자유서비스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타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생활과 무관한 탐정업무는 법률제정이나 개정 없이도 가능하게 됨에 따라 탐정업 신 직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 경찰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제2009-0001호) 탐정 자격증인 PIA사설탐정사 자격취득 후 자유업으로 탐정 사무실을 창업하여 다양한 분야의 탐정 업무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사진제공=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


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 하금석 회장은 국내의 탐정.민간조사 분야 황무지에서 21년간 학술, 연구 교육 개발 등 개척자 역할을 해왔고 국내 최초 경찰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PIA사설탐정사 자격증을 등록하였고, 국내 최초 사설탐정 전문 서적을 발간한 선구자로 알려져 있으며 현제 세계공인탐정연맹/아시아공인탐정연맹 총재로 재직하고 있으며 전 세계 OECD 국가를 대상으로 미국. 일본. 호주 등 PIA사설탐정들이 국제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한국탐정협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갖고 한국에서 탐정 전문 인력 최다 배출 1위로 약6500여명의 PIA사설탐정 전문 인력을 배출한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한국탐정사관학교 전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해 부터 탐정업이 자유업으로 가능 해 짐에 따라 최근 본 협회를 모방 한 유사단체 및 업체들이 탐정자격증을 발행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관심 자 들에게 혼한을 주고 있어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탐정교육 및 자격취득에 관심 있는 분들은 어느 기관에서 발행하는 자격증인지 전문 교육기관으로 등록 된 업체인지 경찰청 사단법인 대한공인탐정연구협회에서 인증하는 PIA사설탐정사 자격증 맞는지 잘 알아보고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PIA사설탐정사 창업.실무교육 프로그램은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향후 한국특수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될 계획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