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9일 유튜브서 '언택트 수시 대입설명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22 15:44: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2학년도 언택트 수시 대입설명회 안내문.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29일 대입 전문가가 알려주는 '2022학년도 언택트 수시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온라인으로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들이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설명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의에는 EBSi 입시 대표강사이자 <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 <학생부 종합전형 핵심 전략>의 저자인 윤윤구 강사가 나섰다.

주요 강의 내용은 '6월 모의평가 분석'과 '주요 대학 수시 지원 전략'이다.

특히 6월 모의평가를 바탕으로 2022년 수능에 대해 미리 내다볼 뿐만 아니라 대학별 수시전형 분석을 통해 오는 9월에 예정된 수시 모집에도 대비한다.

아울러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진 궁금증 해결을 위해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이뤄지며, 실시간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저자의 도서도 증정할 예정이다.

2022년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도 당일 구청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입시 준비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설명회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세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취약계층 수험생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온라인 진로진학 컨설팅도 마련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대학 진학을 지원하는 데도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