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이모티콘 작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20 15:53: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제공=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국내에서 가장 큰 이모티콘 시장으로 성장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는 2018년 기준 누적 구매자 수 2,000만 명, 등록 상품 누계 6,500개로 실제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한 시리즈의 이모티콘 제작으로 수천만 원 이상의 큰 수익을 얻었다는 사람들도 있어서 최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모티콘은 그림 실력이 출중하지 않아도 반짝이는 아이디어 하나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이모티콘 시장에 뛰어드는 작가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게다가 이모티콘 제작 자체는 특별한 자격 제한이 없고,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아닌지도 상관없이 오직 카카오톡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이처럼 진입 장벽은 낮지만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최소한의 그래픽 프로그램 능력은 필수다.

 

이모티콘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은 모두에게 문을 열어놓았기 때문에 회사에 다니면서도 제작에 성공해 작가가 된 분들도 많다. 다만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하고 승인되기까지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창의력과 독창성, 대중성이 필요하다”며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서 구상한 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으려면 그림에 대한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이 필요하며, 손그림은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디지털드로잉을 꼭 할 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모티콘학원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의 이모티콘 과정은 처음 그림을 그리는 초보자도 도전할 수 있을 만큼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이모티콘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에서 이모티콘 제작 강의를 진행하는 우아이 강사는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작가로, 2020 아이 러브 캐릭터 x SICAF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뽀슈’와 ‘뽀숑숑”이 입점되어 있다.

 

포토샵의 툴과 기능을 배울 수 있는 기초 과정부터 진행되는 우아이 강사의 수업은 여러가지 단축기와 브러시들을 통해서 드로잉에 필요한 도구들을 다룰 수 있도록 적응하는 기간을 거친다. 올바르게 선을 사용하는 방법과 매력적인 인체를 기리기 위한 기반을 다진 뒤,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색상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색상의 성격과 자신만의 캐릭터 스타일, 캐릭터 색상 연출도 가능하며,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움직임의 원리와 캐릭터 컨셉에 맞는 애니메이션, 상황에 따라 변하는 표현을 이해하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수강생들은 이모티콘 제안 파일을 직접 만들고 제안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 마지막 과정에서는 포토샵 기능을 활용해 이모티콘 작업을 하고, 제안 파일을 만들어 제출하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이모티콘의 감정을 정하고 캐릭터의 외형 디자인, 비례, 동선 등을 고려해 아웃라인을 그리게 된다. 단계별로 애니메이션 동작을 설계한 뒤 그에 맞게 최종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우아이 강사의 이모티콘 제작과정 수업은 주 1회 (토)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메가스터디게임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