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회 고양시 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20 10:38: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선행, 면학, 예체능, 장애 부문 총 4명 수상

▲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는 지난 17일 ‘제1회 고양시 청소년상’ 수상자로 4명을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된 ‘고양시 청소년상’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에 기여하고 귀감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지역내 학교장, 동장 및 청소년단체 등으로부터 모범이 되는 청소년들을 추천 받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행, 면학, 예체능, 장애 4개 부문에서 총 4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선행 부문에서 김서연(백마고), 면학 부분에서 이민서(덕이중), 예체능 부문에서 강예본(풍동중), 장애 부문에서 허재훈(이루다학교)이다.

 
선행 부문 김서연 학생은 모범적인 생활로 매년 학교장 상을 받았으며, 교내 나눔페스티벌에서 물품을 수거하고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백석1동 한부모 가정을 위해 기부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아동 학습지도 및 고양마을청소년 멘토링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했다.

면학 부문 이민서 학생은 병환 중이셨던 어머님이 돌아가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성실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으며, 성적 또한 상위권 학생으로 타의 모범이 됐다.

예체능 부문 강예본 학생은 2017년부터 후프, 봉, 곤봉, 리본 부문 선수 생활을 하고 있으며, 각종 전국대회와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지난해와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많이 열리지 않았음에도 온라인 대회에 참가하는 등 선수로서 꾸준한 노력과 최선을 다했다.

장애 부문 허재훈 학생은 장애인들을 위한 대안교육기관인 이루다 학교 전교회장으로서 평소 성실하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주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2018년 고양시 발달장애인 농구대축제 기능경기 우승 입상, 2019년 고양시장컵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 준우승 입상 등 체육활동에도 두각을 나타냈다.

수상자들은 “제1회 청소년상을 받아 매우 뜻깊고 앞으로 더 노력해서 주변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며 “오늘 수상한 여러분들과 바르게 길러주신 학부모님들께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린다.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이날 수상자들이 건의한 사항에 대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애로사항들은 학교와 협의해 조속히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시는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