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EHS기술연구소 토양배기용 ‘라돈 트랩’ 출시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9-15 09:00: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제공= (주)EHS기술연구소

라돈저감 전문기업 ㈜EHS기술연구소가 1급 발암물질로 지정된 라돈을 토양 내에서 흡입하여 방출할 수 있는 토양배기용 라돈 트랩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보건환경정책은 미세먼지 저감 및 코로나19 대응책에 몰두 되어 있어 라돈의 위험성 보도 및 저감기술의 홍보 부족으로 인해 전 국민이 라돈에 대한 노출으로 부터 안전을 보장 받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2005년에 설립된 (주)EHS 기술연구소는 공기질 측정 및 분석 전문기업이다 . 기업부설연구소에는 분야 최고의 연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실내공기질 측정 및 라돈에 관한 학술용역 및 현장 측정 사례를 기반으로 라돈 측정과 저감 자격을 갖춘 기업이다.

 

(주)EHS기술연구소 이동현 대표는 전 국민이 라돈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삶의 질을 보장받기 위한 지속가능한 라돈저감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국내 건축물의 특성 및 라돈 저감 장치가 사전에 시공되지 못하는 취약 지역을 대비하여 개발한 저감 솔루션이 바로 ‘라돈 트랩’이다. 라돈 저감 시공이 어려운 건축물 주변 토양에 라돈트랩을 설치하면, 압력차를 이용해 토양에 존재하는 라돈 가스를 모아 외부로 배출시켜 건축물 실내로 유입되는 라돈을 차단하여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라돈트랩은 흡기 면적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환기용 팬을 사용하여 파이프가 연결된 트랩 윗부분으로 라돈가스를 유인하고 트랩에 연결된 파이프를 통해 라돈 가스를 외부로 배출 한다.

 

또한 근본적으로 토양에서 올라오는 라돈은 라돈 벤트를 활용하여 제거가 가능하다. 라돈 벤트는 판구조를 이용해 건물 하부에 라돈 가스가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외부로 배출함으로써 실내로 유입되는 라돈을 차단한다.

 사진= (주)EHS기술연구소 이동현 대표

인간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환경과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주)EHS기술연구소 이동현 대표는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라돈 저감방안 제시를 통한 국민적 피해 감소에 기여하고 국민건강 보호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