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대응에 총력 기울여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21 17:21: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우리동네방역활동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은 지난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수립하고, 선별진료소 ‧ 예방접종센터에 인력지원, 지역사회 방역활동 등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여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공단 시설 및 인력 지원 박차 가해


지난 4월, 지역주민의 여가선용에 앞장서던 송파구체육문화회관은 강좌 및 시설 이용을 전면 중단하고 송파구예방접종센터로 운영을 시작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직원들은 접종자 신원확인, 접종내역 등록 등 행정업무 지원과 동선 안내, 주차장 지원 등 안내 업무에 투입되었다. 

 

또한 예방접종센터 운영 인력 부족으로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전사적으로 인력지원에 나섰다.

 

공단 본부에서 부서별 순환 교대 근무를 지원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전국 최초 공공 산후조리원인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도 지난 7월 잠정 휴관에 들어가며, 코로나19 대응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송파구 선별진료소 및 예방접종센터에 의료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 근무자들은 적극적으로 현장에 뛰어들어 간호 및 행정을 지원하며 의료 인력 부족에 따른 접종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하기 위해 방역 등 다양한 노력 기울여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선별진료소 ‧ 예방접종센터 시설 및 인력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우리동네방역활동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모두가 참여해 버스정류장, 택시 승강장 등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방역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주변 8개 소상공인 업소에 총 32회 방역 지원과 손소독제 등 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무상으로 지급하였다. 

 

▲ 우리동네방역활동
또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화훼 농가 돕기 캠페인,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온누리‧지역시장 상품권 구매 장려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소상공인방역지원



코로나19로 찾아온 온택트시대, 비대면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사업소 12개 중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5개소만 정상운영중이며 나머지 사업소는 휴관 또는 부분휴관을 하고 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비대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갔다. 먼저 송파구체육문화회관은 비대면 온택트 강좌를 기획하였다. 

 

비대면 수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 트레이닝 동영상을 촬영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하였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감염 확산 예방에 만전을 가하고자 “ZOOM"을 활용한 산후조리원 온라인 투어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창업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에서는 비대면 강사훈련 프로젝트, 비대면 취업교육, 창업 강좌 등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온택트 강좌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중빈은 “우리 공단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복귀하는 그 날, 지역주민들을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