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서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5 18:02: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형폐기물 배출 시스템 구축··· 누구나 어디서든 신고 가능
▲ 24일 유덕열 구청장(왼쪽 세번째)과 동대문구청 직원들이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련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이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주민 생활을 혁신한 우수사례로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


혁신 챔피언 인증패는 지역의 혁신적인 우수성과를 타 자치단체로 확산해 주민편익을 증진시킨 지자체에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468개의 혁신 우수사례 중 동대문구를 포함한 34개 지자체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여 사례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은 주민들이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신고필증 부착 없이 주민 누구나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배출신고가 가능하도록 만든 획기적인 서비스다.

해당 시스템 도입으로 주민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폐기물 배출신고부터 처리결과 확인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부서에서는 폐기물 지도를 활용해 미수거 상황을 실시간 확인하고, 장기간 방치돼있던 대형폐기물을 신속하게 수거할 수 있게 됐다.

유덕열 구청장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확산돼 주민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