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하반기 히트상품 선정…칼국수&족발•보쌈전문점 ‘청와삼대칼국수’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28 14:44: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프랜차이즈 칼국수&족발•보쌈전문점 ‘청와삼대칼국수’, 차별화된 맛과 멋으로 히트상품으로 선정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칼국수&족발•보쌈체인점 ‘청와삼대칼국수’가 대중적이면서도, 퀄리티 높은 메뉴와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2015년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청와삼대칼국수’는 일반 칼국수, 보쌈전문점에서 벗어나 ‘세 분의 대통령을 모신 이근배 조리장의 특별한 요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재 ‘청와삼대칼국수’는 전국에 30개 이상의 가맹점이 영업 중에 있으며, 지역 내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메뉴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칼국수를 비롯해 족발, 보쌈 등 대중적이고 전통적인 메뉴를 제공하면서도 그 퀄리티는 기존과는 차별화되어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청와칼국수는 국내산 사골을 우려 만든 진하고 구수한 보양 칼국수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다, 영양이 풍부해 면 요리임에도 제대로 식사를 즐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 외에도 옹심이들깨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장터칼국수, 사골떡만두국 등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만들어 그 인기를 높이고 있다. 요즘 같은 겨울에 높은 매출을 책임지는 메뉴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명이마늘보쌈과 한방족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다. 명이마늘보쌈은 부드러운 육질의 보쌈고기에 독특한 마늘소스, 자연산 울릉도 명이나물절임의 환상적인 어울림을 기대할 수 있으며, 한방족발은 10여 가지 한약재를 이용해, 전통기법으로 삶아 냄새가 나지 않고 쫄깃하고 부드럽다.

일반 칼국수전문점과 또 다른 점은 공간연출이다. 모던하면서도 한국의 전통적인 멋을 적절히 조화시킴으로써 새로운 외식공간을 탄생시킨 것. 이러한 매력은 분위기를 중시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식당•음식점창업 프랜차이즈 ‘청와삼대칼국수’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맛과 멋이 2015년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유”라고 말하면서, “매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_www.chungsamdae.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