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참존 제공) |
참존(CHARMZONE)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에서 창조 브랜드 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참존은 1984년부터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연구한 자사만의 특허 성분을 담아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으며, 본사 직영 공장을 통한 제품 원가 절감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진정성을 이번 시상에서 높게 인정받았다. 아울러 다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비건 화장품 출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패키지 적용, 친환경 콩기름 지류와 생분해 용기 사용으로 지속 가능한 뷰티 트렌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참존은 작년 경기 불황을 딛고 2022년 총매출액 1,200억 원을 기록하고, 우수한 판매량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다수 배출하는 등 뛰어난 기업 성과를 달성했다. 대표 리프팅 특화 화장품 브랜드 ‘탑클래스’는 2020년~2022년 3년 연속 NS홈쇼핑 이미용 부문 히트 상품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로서 공신력을 입증했고, 까다로운 스펙을 자랑하는 ‘참존 마스크’는 지난해 한 달간 1,7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레벨이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마스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
참존 관계자는 “이번 창조경영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는 자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이뤄낸 경영혁신을 인정받았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39년 피부전문기업으로서 참존 만의 전문성과 혁신적인 경영전략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