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 따르면 군은 군 직원에게는 ‘행정서비스헌장-여주군민과의 약속입니다’라는 문귀가 적힌 신분증목걸이 639개, 민원인에게는 ‘행정서비스헌장의 이행, 군민에 대한 우리의 약속지킴입니다’라는 문귀를 넣은 양저금통 (사진)400개를 읍·면사무소를 통해 배포했다.
여주군행정서비스헌장은 ‘우리의 약속’이라는 5개 항목으로 ▲모든 고객을 존경과 사랑으로 대하고 민원업무는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다양하게 수렴하고 정책과정과 행정절차를 공개해 주민의 행정참여 기회 확대 ▲고객이 알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제기한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 보장 ▲군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 공개 ▲우리의 친절하지 못한 자세와 부당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불편사항을 초래한 경우엔 정중한 사과와 즉시 시정, 보상조치 등을 내용으로 예시하고 있다.
한지연 민원행정담당자는 “최소비용으로 고객에게 나눠줄 수 있는 저금통을 마련하게 됐다”며 “다음엔 더 많은 물량의 홍보물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나눠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근출 기자 pkc@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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