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부문별로 제정 운영되고 있는 행정서비스 헌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종래의 스마일 교육에서 탈피, 올바른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구는 한국서비스아카데미 소속 김경숙 한국예절학회 지도교수를 초빙, 고객만족 경영환경에 대한 이해, 올바른 서비스 행동규칙, 친절한 전화응대의 기본화법 및 포인트 제시 등에 대한 내용의 강의와 실습으로 약 90분간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올해 신규임용 직원 60여명과 민원담당 직원을 전원 참석토록 해 바람직한 공직자상 정립과 친절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신규임용 직원들에게는 향후 공직생활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인천=구봉회 기자 kbh@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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