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차재호 / / 기사승인 : 2009-05-12 13:11: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치회관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구는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아 수안보 연수원(충주시 수안보면)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구가 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는 처음 계획한 것으로 6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의 기간 동안 자치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교육 및 자치위원의 비전제시·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국학(國學) 강의도 진행됐으며, 평소 교류하기 힘들었던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하며, 허물없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위원들간의 친목을 도모했다.

첫날에는 특별 강사를 초빙, 자치회관과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본적인 기능 및 역할, 자치위원의 역할 등에 대한 우수사례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간단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다른 지역 자치위원들과 기존·신규 자치위원들간에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극을 관람하며, 나만이 아닌 타인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둘째 날에는 그동안 왜곡되고 변형되었던 우리나라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지고 한강의 기적을 이뤄 내기까지의 영상을 시청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통해 자치위원들간의 교류를 통해 향후 권역별 및 구 전체로서의 주민자치위원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자치회관의 주도적 역할을 맡은 자치위원들이 동에서 벗어나 구 전체의 자치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치위원들의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재호 기자 run@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차재호 차재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