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구민평가단 모집

차재호 / / 기사승인 : 2009-12-10 15:34: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성북구, 오는 15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서울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내년 한해 동안 공무원의 친절도를 평가할 ‘행정서비스 구민평가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선발인원은 20명이며,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고 구정에 관심이 많은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구민평가단으로 선발되면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 자신이 평가단원임을 드러내지 않고 매월 구청 및 동 주민센터의 민원부서를 방문해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처리신속성 ▲민원응대친절성 ▲업무처리태도 ▲사무실환경 ▲복장 및 근무분위기 등을 평가하게 된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행정지원과 친절행정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구민평가단을 선발하며, 평가단원들에게는 소정의 교통비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한 실비가 지급된다. 설문조사 및 모니터활동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한편 성북구는 이들 구민평가단의 방문평가 점수와 별도의 전화점검 점수를 합산, 분기별로 부서별 친절도 순위를 공개하고 부진부서에 대해서는 특별 친절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고로 구민평가단은 올 한해 동안 구청 민원처리부서 29곳과 동 주민센터 20곳 등, 모두 49개 부서를 대상으로 총 1760회의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는 평가단원 1인을 기준으로 보면 매월 8∼10개 부서를 방문한 셈이다.

구 관계자는 구청 및 동 주민센터의 친절도를 높이면서 구민이 주인이 되는 21세기 자치행정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행정서비스 구민평가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문의 (920-3016)

차재호 기자 run@s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차재호 차재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